본문 바로가기

행동.

현대모비스 브링앤티 (디지털키) 솔직담백 주관적인 리뷰

 

 

 

 

 

 

ㅁ 가끔은 내가 주차장에 와서 내 차를 앞에 두고 차키를 두고 왔다는 것을 알았을때

ㅁ 21세기에 좀 더 핸드폰과 밀접한 관계에서 핸드폰으로 차문을 열고 싶었을때

ㅁ 앱으로 비대면 차량 소모품에 대한 서비스를 받고 싶었을때

ㅁ 차키에 대한 많은 사용제약을 벗어나고 싶었을때

ㅁ 가방에 차키가 생각보다 잘 손에서 안 잡힐때

 

 

.

.

.

.

.

.

.

 

 

 

 

이러한 부분이 디지털 강국 대한민국에 사는 나로써 종종 들었던 생각이 있었는데, 

그 갈증을 해소 해주듯이 보란듯이 현대모비스에서 그런 NEED 욕구해소를 해줄 제품이 런칭 됐다는 소식! 

 

 

 

그러한 제품을 어찌저찌(?)해서 사전이벤트 신청 체험단으로 선별되어 사용한 짧막한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;ㅁ;

 

 

 

 

 

1. 제품의 구성! (제일 중요함) 

 

 

박스 + 제품본체 끝! (이마저도 애플 같은 단촐한 구성..친환경 기업을 꿈꾸는 것인가..)
키 모양(타입)에 따라 제품이 각기 다릅니다. (현!기!만 가능, 다른 제조사는 살포시 돌아가주세요ㅠㅠ)

 

1.1 - 브링앤티(현대모비스)에서 디지털 키를 새로 런칭했고, 이에 따른 로고 및 박스 외관 사진!

1.2 - 제품을 개봉해보니, 제품,설명서,박스 달랑 3가지 구성임

(전원케이블 부재, USB - C타입으로 제품을 충전 해줘야하는 것은 체크포인트,) (아무리 그래도 충전 케이블 부재는 좀...아쉽s)

1.3 - 해당 제품 사용을 위해서는 꼭 차량 키 타입을 체크해야 한다.

(기아 소렌토 MQ4 모델은 (k)타입인걸 이 제품 리뷰하면서 알게 된 건 함정)

 

 

 

 

누가봐도 꽂는 부분이 보이고, 꽂는 순서가 옆에 자세히 나와있다.

ㅁ 해당 순정 스마트키를 안에 넣고 닫으면 기계 자체에서 "위잉 위잉" 거리면서 딱 잡아주는(?) 인식 액션이 실행된다. 그럼 키와 제품에 대한 합체는 끝!

ㅁ 주기적인 기계 충전이 필요한 것은... (안쓰는 USB 포트에 연결해서 쓰자!) 乃

 

 

 

 

 

키 + 제품 합체영상

 

 

우선 처음 제품 받았을때는, 제품에 대한 충전을 먼저 해주신 후 키와 연결해주시길 바랍니당! 

 

 

 

2. 스마트폰과 앱과 연결 방법 (저는 아이폰 유저라서 IOS로 사용 ㅎ_ㅎ)

 

https://bringnt.co.kr/main/pc/index.html 에서 각 제조사 어플 다운로드도 가능스!

 

새로 등록하는 화면 캡쳐한거라 차량 추가에서 어떻게 하는지만 보시면 됩니다~
제조사 선택!
등록된 DB에 있는 차량 조회 후 최종 선택!
등록 후 메인화면에서 보여지는 차량

 

 

2.1 - 일단 앱에서 차량 조회 및 등록은 생각이상으로 쉽다. 정보 조회를 해서 불러오거나, 직접 찾아서 등록하는 방법

2.2 - 그런 다음 기계에서 블루투스 연결만 해주면 바로 끝! 

 

 

 

여기까진 어려운 부분이 없고, 지금서부터 직접적인 사용방법과 후기를 낱낱히 쓸 예정 +_+

 

 

 

3. 사용 후기

 

 

 

어디다 둬야 될 지 몰라 일단 대시보드 위에 두고 난 후 실시!

 

3.1 - 차 문을 먼저 개방 후 키와 결합된 기기를 차량 내부에 위치. (콘솔박스든, 뒷자리 트렁크든.. 시동 인식 할 실내 아무곳에 거치해두면 끗) 

3.2 - 그런 뒤 차문을 닫고..

 

 

 

정말 간단한 차문 여는 방법 @_@

 

3.3 - 여기까진 연결 및 차문 개폐하는 방법이 너무 쉽지않나..? 이제 거치를 한 후 사용을 하려고 심화학습으로 돌입

 

대시박스에 넣어도 충분히 인식하고,  차 문 개폐 , 시동 거는데 이상없음을 확인!

 

 

 

 

4. 돌이켜보니 이 디지털키의 심화학습이 필요하다!

 

이렇게 사용하면 안되는 대표적인 교보재

 

4.1 - 아무래도 디지털키가 실내에 있다보니 ONLY 앱으로 차문을 열,닫고를 할 수 있다는 점.....

4.2 - 동영상에 나와있듯이 차문 버튼으로는 문을 잠글 수 없다... (핸드폰 빨리 꺼내) 

4.3 - 이게 제일 뭐랄까... 가슴 아팠던 상황임 ㅠㅠ 

 

 

이런 스마트트렁크는 사용할수가 읎따...

 

 

4.4 - 트렁크에 잠금버튼이 있는 차량의 경우는...가슴 아프지만 핸드폰 꺼내서 잠궈야 한다.. (트렁크 닫고, 앱에서 잠구기..) 

4.5 - UVO 혹은 블루링크가 있는 차량은.... 마지막 문단에서 쓰자 ㅠㅠ

 

 

 

 

5. 총평 ! (짧고 굵게 쓰자!) 

 

 

바..받아 적으시길

 

5.1 - 우선 현대,기아차의 진보한 순정 네비게이션(엠x소프트,유x,블x링크) 덕택에... 최신 차량에겐 이게 사용이 필요할까?! 라는 생각이 남음

5.2 - 스마트 주차보조 기능이 있는 고오급 옵션차량에겐 얼마나 사용유지가 가능할까..? (없는 차주분들에겐 좋은 아이템!) 

5.3 - 트렁크 잠금 기능이 있는 차량에겐..또 다른 솔루션이 있어야 할 것으로 필요..

5.4 - 결국 최신 옵션에 탑재된 차량에겐 큰 이덕..을 보긴 힘든 아이템이라 생각 ㅠㅠ (왜 이제야 나온거늬) 

 

 

 

6. 그럼 어떻게 해야하는데?! 

 

6.1 - 현재 UVO, 블루링크를 안쓰는 고객들에겐 최고의 메리트가 될 것으로 보임! (스마트폰으로 열고 닫고가 가능하니까!) 

6.2 - 단순히 차문 개폐에 목적을 둔 분에게는 굉장히 좋은 아이템! (어르신들 설정 한번 하고 난 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하실 거 같음) 

6.3 - 앱에서 지원하는 방문세차, 교체, 타이어, 블랙박스 장착에 대한 부가서비스가 은근히 메리트가 있을 거 같음! 

6.4 - 특히 차키 가방에 두고 매번 차키 찾는 저처럼 정신머리 없는 고객분들에겐 최고의 꿀아이템 (그냥 차키 없이 차에 가서 문 열면 되니까 ㅋㅋㅋㅋㅋ)

 

6.6 - 공유하기 기능이 있어서, 나(차주) 말고 다른 사람 초대해서 앱으로도 충분히 제어 가능! (가족 구성원이 있다면 꼭 추가해서 나중에 나 술먹고 헬렐레..팔렐레...블라블라 인사불성 되면, 와이프 불러서 대리기사로 충분히 사용도 할 수 있을 거 같애!!!!!!!!!!!!!) 

 

 

아직 6.3에 대한 서비스 지원업체는 확충이 안된거 같아, 정식 발매 및 유통이 되면 개선 되어진 어플도, 서비스업체들도 라인업을 갖추어 더 나은 모습으로 소비자를 맞이할 거란 기대감이 생긴다.

(이거 사전베타테스터 채널 따로 운영하셔서 은근 피드백 빨리 받으시고 개선,펌웨어도 해주시더라...이런거 좀 감동스) 

 

 

※ 내돈 내산은 아니고, 지원 받아서 솔직하게 써봅니다. !! 더 나은 브링앤티가 될 것 같아서 미래가 기대되는 1인!